SIPADAN : 내 인생 최고의 스쿠버 다이브

Sipadan은 말레이시아의 유일한 해양 섬이며 실제로는 엄청난 멸종 된 화산 원뿔입니다. Coral은 화산 록 마운틴에서 자랐습니다. 보르네오 북동부 해안 바로 옆에 위치한 Sipadan은 오랫동안 스쿠버 다이빙 메카였습니다.

우리 가이 지역을 여행 할 때 (2009 년 7 월), 우리는 다른 다이버들이 마치 해양 생태계의 성배 인 것처럼이 작은 섬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. 3,000 종 이상의 물고기 가이 작은 아톨에 거주하고 있으며 바라쿠다, 잭 피쉬, 해머 헤드 상어, 고래 상어 등뿐만 아니라 수백 개의 녹색과 호크스 빌 거북이 동반됩니다. 이곳은 내가 볼 수있는 곳이었습니다!

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멋진 섬 중 하나 인 보르네오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온라인으로 비행기를 흥분하게 예약했습니다. 이 섬으로의 항공편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우리는 최고의 항공사를 검색하여 최고의 거래를 검색했습니다. 우리는 보통 AirAsia가 가장 저렴하다는 것을 알았지 만 Expedia를 사용함으로써 좌석 판매를 가질 수 있었고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에서 정글 클래드 보르네오로 40 달러 미만의 날아갔습니다!

다이빙

7 월의 조건은 훌륭한 다이빙 주에 절대적으로 가장 좋았습니다. 우리는 코타 키나발루에서 긴 버스를 타고 나서 Semporna의 북동부 마을에 도착했습니다. 우리는 작고 기본적인 호텔을 발견하고 체크인하고 즉시 세상을 떠났습니다.

이 morning 날 아침 나는 일찍 깨어나서 다이빙 가게로 향했다. 다이빙 보트를 탔을 때, 나는 Semporna Marine Park의 훌륭하게 맑은 물에 의해 최면술을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. 해가 하늘에서 더 높아지면서, 그것은 우리 보트 아래의 가루 하얀 모래를 비추고 바다 전체가 발포성 빛을 발했습니다.

나는 10 다이빙 패키지를 선택했고 Semporna Marine Park 주변의 첫 7 개의 다이빙은 훌륭했습니다! 나는 바로 스쿠버에서 사랑받는 곳 중 일부로 평가했으며 시파 단이 처음 몇 번의 다이빙보다 훨씬 나아질 수있는 방법을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. 글쎄, 그것은 …

Sipadan Island는 다이빙합니다

넷째 날, 나는 Sipadan Island에서 3 개의 다이빙을 계획했고, 우리가 Celebes Sea의 유리 콜름 물을 천천히 순항하면서 65 세의 다이빙 마스터 인 Richard Mei와 대화를 나 ed습니다. Richard는 내가 태어나 기 전에 섬의 보존의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. 나는 우리가 거북이를 볼 수 있는지 물었고 그는 대답했다.

“20 개의 거북이가 보이지 않으면 놀랄 것입니다.”

나는 웃으며 그가 과장하고 있다고 확신했다.

적합하고 준비! 훨씬 더 젊고, 시파 단을 다이빙하기 위해 황홀합니다.
수평선에서 나는 하얀 모래의 빛나는 고리에 의해 작은 정글의 사양을 볼 수있었습니다. 리차드는 엔진의 윙윙 거리는 소리를 냈다. “적합 할 시간!”

나는 탱크, 마스크 및 지느러미를 입었을 때 황홀했다. 우리 모두는 보트의 가장자리에 앉아 있었고 하나씩 거꾸로 떨어졌습니다. 우리의 튀는 것은 유리 같은 에메랄드 바닷물을 산산조각 냈습니다.

말레이시아 시파 단 섬의 물에 떠 다니는
내 입국의 거품이 내 주위에 사라 지 자마자, 나는 우리 모두가 거대한 토네이도 한가운데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. 소용돌이 치는 덩어리는 눈이 볼 수있는 한 모든 방향으로 우리 주위에 나선형으로 나선형으로 나선형으로 나선형으로 뿌렸다. 트위스터는 전적으로 잭 피쉬로 만들어졌으며, 일부는 4 피트 길이에 도달했습니다! 황홀한 물고기는 너무 조밀하게 클러스터되어 은빛 사이클론을 넘어 물을 볼 수 없었습니다.

Andrepiazza의 사진, Wikimedia Commonsfinally의 회오리 바람이 사라지고 Sipadan Island의 가장자리를 볼 수있었습니다. Richard는 우리가 계속하라는 신호를 보냈으며 우리 모두는 약 30 미터 깊이의 단일 파일을 천천히 수영했습니다. 우리는 거대한 산호 벽을 따라 Richard를 따라 갔는데, 이는 우리 아래의 거의 600 미터 깊이로 뛰어 들었습니다.

가시성은 너무 좋았 기 때문에 40 미터 아래의 먹이를 돌면서 암초 상어를 발견 할 수있었습니다. 내 왼쪽의 산호 제방은 너무 밝게 색이되어 초현실적으로 보였습니다. 눈부신 파란색과 붉은 팬 산호는 투명한 바다에서 부드럽게 앞뒤로 흔들 렸습니다. 10 미터 정도마다 우리는 벽에서 파는 것처럼 보이는 다른 동굴을 통과했습니다. 거의 모든 동굴 안에는 거북이가있었습니다. Richard는 농담으로 손가락으로 거북이를 세기 시작했고 우리가 세 번째 다이빙을 마칠 때까지 그는 약 30시에 카운트를 잃었다 고 생각합니다.

Sipadan의 녹색 거북 (Avoini의 사진, Wikimedia Commons의 사진)

Sipadan의 모든 다이빙은 내 인생 최고의 다이빙이었습니다. 나는 암초 상어와 독수리 광선으로 수영했다. 나는 간호사 상어와 거북이 옆에 작은 암초 동굴에서 잤을 때 누워있었습니다. 나는 문어, 찌르기 광선 및 다른 많은 물고기를 확인하여 각 종을 여기에 나열하는 것이 불가능할 것입니다. 해양 생물Sipadan에서는 너무 풍부하여 근처의 암초의 모든 물고기 가이 산호 애틀에서 만나기 위해 다른 바다가 불모하고 비어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. 왜 그렇게 많은 종의 물고기, 거북이 및 산호가 여기에 모여서 미스터리이지만, 그것은 진정으로 기억에 남는 다이빙을 만듭니다.

토지로 돌아갑니다

Dariece는 Shore에서 나를 만났고 그녀는 내 얼굴에 엄청난 미소로 스쿠버 다이빙의 뛰어난 날을 가졌다는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. 나는 그녀에게 다이빙을 흥분하게 설명하면서 내가 본 모든 것을 기억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.

리차드는 웃으면 서 등을 두드렸다. 그러나 사실, 거북이는 시파 단을 그렇게 훌륭하게 만든 것의 작은 부분에 불과했습니다. 바다 생물의 다양성, 산호의 색 및 물의 명확성으로 인해 Sipadan은 내 스쿠버 경력의 가장 잊을 수없는 다이빙으로 만들었습니다. 그 당시, 나는 홍해에서 비둘기를 가지고, 이집트, 모잠비크의 두부에있는 스쿠버에서 혹등 고래를 보았고, 멕시코의 Cenotes에서 동굴 다이빙을했고, 벨리즈의 멋진 암초를 확인했지만 그 중 어느 것도 그 경이로움과 비교할 수 없었습니다. 시파 단. 나는 언젠가이 수중 드림 랜드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.

*** 염소 노트

6 개의 다이빙 비용은 장비, 보트 캐리 및 점심을 포함하여 919 MYR ($ 280 USD)입니다. (2014 년 5 월 현재)

나는 Sipadan Scuba와 함께 다이빙을 선택했습니다. (현재 요금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)

Sipadan Island는 120 명의 다이버로 제한되어 있으며 Sipadan 자체에서 다이빙을 할 수 있도록 6 – 10 다이빙 패키지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
이 게시물처럼? 그것을 핀!

면책 조항 : 도로의 염소는 아마존 직원이며 다른 소매 업체의 계열사입니다. 이는 블로그에서 링크를 클릭하고 해당 소매 업체로부터 구매하면 커미션을 얻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.

Author: jfwan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